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초 2박 3일 여행 코스와 강릉까지 알차게 알아보아요

by HANOEL'S PAPA 2025. 3. 16.

 

 

 

 

 

가을 단풍도 겨울 설경도 매력적인 속초로 2박 3일 떠나볼까요?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기며 힐링 가득한 시간을 보내세요. 최고의 여행 코스로 추억을 쌓아보세요.

 

 

 

 바쁘신분은 가장 아래 간단요약 보러가세요 !

아래 목차를 클릭하시면  해당 위치 바로 이동합니다 

목차

     

     

     

     

     

     

     

    속초 2박 3일 여행 코스와 강릉까지 알차게 알아보아요
    속초 2박 3일 여행 코스와 강릉까지 알차게 알아보아요

     

     

     

     

     

     

     

     

     

     

     

    속초 설악산과 해변 코스

     

    장소 특징 활동 소요시간
    설악산 설경과 단풍 트레킹 4-5시간
    속초 해변 겨울 바다 산책 1-2시간
    영금정 동해 전망 사진 촬영 1시간
    속초항 활어회 식사 1-2시간

     

    설악산과 해변은 속초의 대표 명소예요. 겨울 설악산은 눈 덮인 풍경이 장관이라 트레킹으로 하루를 보내기 딱 좋죠. 속초 해변에서 차가운 바닷바람 맞으며 걷는 것도 매력적이에요. 영금정에서 보는 동해 석양은 정말 예뻐요. 속초항에서 신선한 회 먹는 것도 잊지 말고요!

     

    첫날 코스로 완벽해요. 아침 일찍 설악산 올라가서 트레킹하고 내려와서 해변에서 여유롭게 산책하면 돼요. 영금정에서 사진 찍고 속초항에서 저녁 먹으면 하루가 알차죠. 겨울이라 춥긴 해도 따뜻하게 입고 가면 문제없어요, 풍경이 다 보상해줘요.

     

    속초 여행 첫날은 이렇게 보내면 좋아요. 설악산은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도 되고, 체력 되면 등산 코스 골라서 올라가도 재밌어요. 해변 근처 카페에서 커피 한 잔 마시며 쉬는 것도 추천하고요. 영금정에서 석양 보면 하루가 감성적이 돼요, 회 먹고 숙소 가서 푹 쉬면 딱이죠.

     

    겨울 속초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설악산의 설경은 겨울에 더 빛나고, 해변은 한적해서 여유롭게 즐기기 좋아요. 속초항에서 회 먹으면서 하루 마무리하면 여행의 시작이 완벽해져요. 2박 3일 첫날은 이 코스가 최고예요, 여행 시작부터 기분 좋게 가보세요!

     

     

     

     

     

     

     

     

    강릉 커피거리와 해변 코스

     

    장소 특징 활동 소요시간
    안목 해변 커피거리 카페 투어 2-3시간
    강문 해변 겨울 바다 산책 1-2시간
    경포대 호수 전망 사진 촬영 1시간
    강릉 맛집 초당순두부 식사 1-2시간

     

    강릉은 커피와 바다로 유명하죠. 안목 해변 커피거리에서 카페 투어 하며 따뜻한 커피 한 잔 마시면 겨울 분위기 제대로 느껴져요. 강문 해변에서 차가운 바닷바람 맞으며 걷는 것도 좋아요. 경포대에서 보는 호수와 겨울 하늘은 정말 멋져요. 초당순두부 먹는 것도 강릉 여행의 묘미죠!

     

    둘째 날 코스로 딱이에요. 아침에 안목 해변에서 커피 마시며 여유롭게 시작하고, 강문 해변으로 이동해서 산책하면 돼요. 경포대에서 사진 찍고 초당순두부로 점심 먹으면 하루가 알차죠. 겨울이라 바다 바람이 쌀쌀하지만 따뜻한 음식 먹으면 기분 좋아요.

     

    강릉 여행은 여유롭게 즐기기 좋아요. 안목 해변은 카페마다 분위기가 달라서 골라 다니는 재미가 있고요, 강문 해변은 한적해서 힐링돼요. 경포대 주변 산책로 걷다가 순두부 한 그릇 먹으면 배고프지 않죠. 겨울 강릉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속초에서 강릉까지 차로 30분이면 돼요. 커피거리에서 느긋하게 시간 보내고, 해변에서 바람 쐬며 사진 찍으면 좋아요. 초당순두부는 강릉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이에요, 2박 3일 둘째 날 이렇게 보내면 딱이죠!

     

     

     

     

     

     

     

     

    속초 아바이마을과 시장 코스

     

    장소 특징 활동 소요시간
    아바이마을 옛 마을 분위기 갯배 타기 1-2시간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먹거리 투어 2시간
    청초호 호수 산책 사진 촬영 1시간
    속초 엑스포타워 전망대 관람 1시간

     

    아바이마을은 속초의 숨은 보석이에요. 갯배 타고 마을 들어가면 옛날 분위기가 물씬 나고, 겨울이라 더 정겨워요. 중앙시장에서 닭강정 사 먹으면 배고프지 않죠. 청초호 주변 겨울 풍경은 사진 찍기 좋아요. 엑스포타워에서 속초 전경 보는 것도 추천해요!

     

    마지막 날 코스로 딱 맞아요. 아침에 아바이마을에서 갯배 타고 구경하고, 시장에서 닭강정 먹으며 배 채우면 돼요. 청초호 근처 산책하며 사진 찍고 엑스포타워 올라가면 여행 마무리하기 좋아요. 겨울이라 쌀쌀하지만 따뜻한 간식 먹으면 기분 좋아져요.

     

    속초의 로컬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이 코스 추천해요. 아바이마을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해서 구경할 거리 많고요, 시장에서 오징어순대도 맛봐요. 청초호는 한적해서 여유롭게 걷기 좋고, 엑스포타워에서 보는 풍경은 정말 멋져요.

     

    2박 3일 마지막 날은 여유롭게 보내세요. 아바이마을에서 시간 보내고, 시장에서 간식 먹으며 돌아다니면 즐거워요. 엑스포타워에서 속초를 한눈에 보면 여행이 완성돼요, 집 가기 전까지 알차게 즐기고 오세요!

     

     

     

     

     

     

     

     

    속초 겨울 온천과 숙소

     

    장소 특징 활동 소요시간
    설악 워터피아 온천 스파 목욕 2-3시간
    호텔 숙소 오션뷰 휴식 1-2박
    펜션 아늑한 분위기 바비큐 2-3시간
    온천 맛집 해산물 식사 1-2시간

     

    겨울 속초에서 온천은 필수죠. 설악 워터피아에서 따뜻한 온천물에 몸 담그면 추위가 싹 풀려요. 호텔에서 오션뷰 보면서 쉬는 것도 힐링이고요. 펜션에서 바비큐 파티는 겨울 밤을 따뜻하게 해줘요. 근처 해산물 맛집도 놓치지 말아요!

     

    여행 중간에 쉬어가기 좋아요. 온천에서 피로 풀고, 호텔이나 펜션에서 여유롭게 보내는 시간이 최고죠. 펜션 바비큐는 분위기 내기 좋고, 온천 근처에서 해산물 먹으면 배고프지 않아요. 겨울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코스예요.

     

    속초 온천은 겨울에 더 빛나요. 설악 워터피아는 가족 단위로도 가기 좋고, 온천 후 오션뷰 호텔에서 창밖 구경하면 기분 좋아져요. 펜션에서 고기 구워 먹는 재미도 있고요. 해산물로 배 채우면 하루가 완벽해져요.

     

    2박 3일 여행에 온천은 빼놓을 수 없어요. 추운 날씨에 온천물로 몸 녹이고, 숙소에서 편안하게 쉬면 힐링돼요. 겨울 속초 여행의 핵심은 온천이에요, 꼭 즐기고 오세요!

     

     

     

     

     

     

     

     

    속초 근교 양양과 고성 코스

     

    장소 특징 활동 소요시간
    낙산사 바다와 사찰 관람 1-2시간
    하조대 등대 전망 사진 촬영 1시간
    송지호 해변 겨울 바다 산책 1-2시간
    양양 맛집 곰치국 식사 1-2시간

     

    양양과 고성은 속초 근교의 매력적인 곳이에요. 낙산사에서 바다와 사찰을 함께 보고, 하조대에서 등대와 겨울 풍경 즐기면 좋아요. 송지호 해변의 한적한 겨울 바다는 정말 예뻐요. 양양 곰치국으로 따뜻하게 마무리하세요!

     

    근교까지 알차게 돌아봐요. 속초에서 양양까지 20분, 고성까지 40분 거리라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어요. 낙산사에서 조용히 구경하고, 하조대에서 사진 찍으면 좋죠. 송지호 해변에서 산책하고 곰치국 먹으면 하루가 완벽해요.

     

    속초 여행에 근교 코스 추가하면 더 좋아요. 낙산사는 겨울에도 따뜻한 느낌 주고, 하조대 등대에서 보는 풍경은 감성적이에요. 송지호는 한적해서 여유롭게 걷기 좋고요. 곰치국은 추운 날씨에 딱 맞는 메뉴라 배고프지 않아요.

     

    2박 3일 속초 여행에 양양과 고성 넣어�세요. 낙산사와 하조대는 짧은 시간 안에 둘러볼 수 있고, 송지호 해변에서 여유롭게 시간 보내기 좋아요. 곰치국은 겨울에 꼭 먹어야 할 별미예요, 여행 폭 넓히고 싶으면 이 코스 추천해요!

     

     

     

     

     

     

     

     

    마무리 간단 요약

    • 설악산이랑 해변, 속초의 기본이죠. 트레킹하고 바다 보고 회 먹어요. 첫날 가보면 좋아요.
    • 강릉 커피거리, 겨울에 따뜻해요. 커피 마시고 순두부 먹으면 배고프지 않아요.
    • 아바이마을, 속초 느낌 물씬 나요. 갯배 타고 닭강정 먹어요. 마지막 날 딱이죠.
    • 온천은 겨울 여행의 핵심이에요. 워터피아 가서 몸 풀고, 숙소에서 쉬어요.
    • 양양 고성, 근교까지 알차게. 낙산사 보고 곰치국 먹어요. 여행 폭 넓히고 싶으면 가요.

    댓글